sitemap

  • 꽃피는 봄이 오기전 PBN 엔진 업데이트 소식을 전합니다.

    03-05

  •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마트픽인은 현재 다채로운 변화를 주려고 노력 중 입니다.


    지난 검색엔진 로직과 알고리즘 변화에 맞춰서  여러가지 시도를 진행하고 국내 백링크 매거진을 출시하여 WP(워드프레스를 지칭)를 통해 백링크 검색시 상위에 반영하여 이미 유료 멤버님들에게 입증 시킨바 있습니다. 현재 검색엔진은 세월이 가면 갈수록 컨텐츠의 독창성을 요구하고 있으며 AI가 발전하면 할 수록 점층적으로 유사문서 판정을 잡아내고 있기도 합니다. 하여 구글의 경우는 유사문서에 있어 냉혹하다 느낄만큼 많은 문서들이 제외처리되거나 패널라이즈에 빠지고 있는 것이 현재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희에게 주신 질문들 중 하나가 바로 비상업적인 매거진을 왜 운영하는가에 대한 부분이였습니다. 좋은 취지로 정보를 공유하겠다는 취지도 물론 있지만 사실상 백링크 매거진을 보고 연락오시는 기업분들이 많고 그 내용에서 공감하시는 부분이 있으니 저희와 컨택을 하게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아마 이번 PBN(Private Blog Network)를 업데이트 하는데에는 많은 시간이 걸리고 많은 비용이 들것으로 간주됩니다. 사실상 광고 측면에서 본다면 해당 PBN은 모두 소모품이며 언젠가는 그 기능을 다 할 수 밖에 없으므로 이걸 어떻게 멤버들에게 합리적인 조건으로 제공할 수 있을지 그리고 검색엔진 알고리즘에 맞춰서 적용을 어떻게 할지를 개발진과 기획자들이 움직이고 있으니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2024년 허번가 중에는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데 저희 멤버님들이 빠르게 적응 할 수 있도록 분주하게 움직일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