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 플레이스 질병명 검색으로 병의원 노출

    12-01

  • 병의원을 운영중이신 분이라면 귀를 기울이셔야 할 소식이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병의원 카테고리에서 신규로 변동 사항이 있기 때문이죠.


    그동안 어디가 아픈데, 어느 병원에 방문해야 할지 헷갈리셨던 분들 있으실거에요.

    예를 들어 감기에 걸렸는데 내과에 진료를 봐야할지, 이비인후과에 진료를 봐야할지 헷갈리는 것 처럼요.

    이제는 아픈 질병만 검색해도 어느 병원에 방문해야할지 찾으시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2023년 12월 7일(목) 부터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질병명 및 국가건강검진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해당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병의원이 검색 결과에 노출될 예정입니다.


    해당 업데이트 관련하여 질병명 등록은 2023년 11월 29일(수)부터 등록 및 관리하실 수 있으니, 질병명을 검색한 사용자에게 우리 병원이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사전 업데이트 방법을 확인하여 변경해주시기 바라요!



     

    * 질병명 키워드에 대한 병의원 검색 노출 기준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병원진료정보조회서비스의 진료 질병명(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정부의 공공데이터를 통하여 각 병의원에서 최근 1년간 진료된 5개의 질병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공개대상이 되는 질병들은 국민관심질병 100여건으로, 네이버에서 이용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질병들이기도 합니다. 

    ​병의원별 진료정보로 제공되는 5개의 질병에 대해서는 해당 병의원이 검색 결과로 노출되게 됩니다. 


    2.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국가건강검진기관의 진료 질병명​  (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가건강검진기관으로 등록된 의료기관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운영하고 계신 병의원이 등록된 국가건강검진기관이라면, 국가건강검진 키워드에 병의원이 검색 결과로 노출되게 됩니다. 

      

    3.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직접 수정하신 진료 질병명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5개의 질병 이외에도 많은 질병들을 진료하고 계실텐데요. 

    이용하고 계신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진료 질병을 추가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질병 키워드에 대하여 병의원을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 

    진료 질병 수정 방법은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진료 질병 수정하기"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12월 부터 제공되는 질병명 검색 결과는 진료 질병으로 등록하신 키워드에 대하서만 검색에 노출되며,

    진료 질병 등록 없이 기존의 대표키워드로만 입력된 경우 검색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기존 대표키워드의 질병 정보를 진료 질병으로 꼭 등록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번 12월 오픈 시 대상 질병명은 국민관심질병 111건과 국가건강검진 8건에 대하여 제공될 예정이며, 

    추후 키워드는 확대해나갈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진료 질병 수정하기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업체정보 -> 질병명정보 탭이 신설되며, 진료 가능한 질병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항목 이외에 진료가 가능한 질병이 있다면 추가 가능하며, 더 이상 진료를 보지 않는 질병명은 삭제해주세요.

     


    해당 업데이트 내용대로면 이제는 병원에서도 '지역+병원'형태 외에도 진료과목 관련하여 키워드 순위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여지네요. 해당 글을 참고하시어 발빠르게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출처)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공지(https://new.smartplace.naver.com/notices?announcementSeq=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