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 최신 core update 이후 경험한 구글 검색노출 중요 요소들

    11-18

  • 핵심 업데이트에는 더 나은 결과를 만들기 위한 Google 알고리즘의 대규모 변경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E-E-A-T 또는 경험, 전문성, 권위 및 신뢰성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해 순위가 크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9월 7일에 완료되었습니다.


    Core updates involve large changes to Google's algorithm aimed to make the results better.

    They're generally focused on E-E-A-T or Experience, Expertise, Authoritativeness, and Trustworthiness.
    These updates can cause significant shifts in ranking. This update completed on September 7th.



    지난 업데이트 이후 구글 검색노출의 관점은 많이 바뀌고 있음이 사실입니다. 현재 EEAT라는 키워드를 두고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 계시거나 이미 변화를 맞이한 분들이 있습니다. 경험 전문성 권위성 신뢰성 등을 판단하여 웹페이지를 검색 반열에 올린다는 것인데 핵심 요소는 아래와 같다 할 수 있으며 항상 거론되는 UX 디자인 및 사이트 구조화 작업은 더욱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1. 사이트 구조화 작업 (*ld json 및 On Page작업)

    2. 백링크 ( Off Page 작업으로 링크빌딩 구축 및 약 10가지의 백링크 작업)

    3. 컨텐츠 ( 해당 홈페이지의 고유 컨텐츠들의 확산 )

    4. UX 디자인 및 개발 (웹페이지 로딩 속도와 관련)



     

    일단 제일 중요시 되고 있는 것은 컨텐츠 부분으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컨텐츠가 파싱 사이트가 아닌 고유문서를 많이 다루는 사이트라면 더욱 유리하다는 것은 이미 많은 사이트를 통해 입증된 바가 있습니다. 사이트 내부의 링크빌딩 구조도 중요하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컨텐츠는 앞으로도 더 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신 core update 이후 경험한 구글 검색노출 중요 요소들은 이와 같이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업데이트 되는 시점도 주의깊게 봐야할 부분들이 많고 저희 스마트픽인 기준으로 https://site-high.com/server/shop/item.php?it_id=1661242608 해당 서비스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이 하나둘 입증이 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재 사이트 구조화작업이 안되신 분들이 있다면 판올림 되고있는 주요 공지들을 확인해보시고 신청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