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 구글 및 네이버 검색엔진 변화 추이에 대해서

    10-20

  • 국내 포탈사이트나 구글 검색엔진의 변화가 잦은 것은 검색엔진의 품질 상승을 위한 판올림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실제 2023년도에 많은 변화가 생겨났음이 사실이고 현재도 검색엔진에서 자신의 브랜드 사이트가 등록이 되지 않아 고충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스마트픽인 고객센터로 하여금 수시로 문의 들어오는 부분이 사이트 인덱싱 문제이며 해당 부분에 있어서 홈페이지 제작사의 무책임한 부분들을 보게 됩니다.


    물론 SEO(Search Engine Optimazation)에 대한 지식적인 부분이나 경험치 적인 부분은 다를 수 있으나 아주 기본적인 메타태그마저도 설정을 못하는 제작사들이 있음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사이트 제작 이후 인덱싱(색인)이 되기까지 정말 중요한 부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제작 이후 제작사들의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사이트 등록 시기를 놓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검색엔진들의 변화에 있어서 클라이언트 분들도 변화를 눈여겨 보심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픽인에서 운영중인 백링크 매거진에 이러한 정보들을 모두 담아 공유하고 있습니다. 런칭이후 많은 구독자분들이 생기고 있고 제휴를 요청하시는 마케팅 회사 및 제작사 기업들의 컨택도 생겨나고 있으나 정작 중요한 것은 제작사 분들의 태크니컬 SEO 실력이 다소 부족하다는 것이며 이 부분을 두고 제휴를 위해서 교육을 어떻게 진행해야할지를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대표적인 검색엔진은 국내 포탈 경우 네이버를 들 수 있고 구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변화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키워드는 바로 [정확도] 라는 부분을 들 수 있습니다. 사용 유저들이 검색시 그에 맞는 문서들이 나와야 검색엔진으로서의 역활 수행이 되는 것이기에 정확도에 대한 부분들은 날이 갈수록 높아만 지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고 변화에 대응하는 SEO 기업들이 분주함도 사실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각 검색엔진에서 내 놓은 가이드를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며 알고리즘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대비를 잘해야한다는 것 입니다. 가이드에 대한 부분들은 검색엔진 공식 블로그나 채널들을 통해서 참고해볼 수 있기에 해당 부분을 주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백링크 매거진을 통해서 해당 소식을 참고해보시면 좋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편하게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