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 최신 2023 구글 노출최적화 관련 업데이트 소식

    05-28

  • 구글 노출최적화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많이 올라가고 있는 이유라면 Chat GPT의 영향이 크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빙의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는 방법이 이전과 완전 달라진 부분들도 있고 SERP 화면이 계속적으로 국내 포탈사이트도 변경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제각기 다른 이야기를 합니다만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검색하는 패턴과 방법이 이전과 많이 달라질 것이란 이야기를 줄 곧 합니다.  


    일정 연령대에서는 네이버보다 구글 결과를 더 신뢰한다는 결과가 나와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하는데 시대의 변화에 어떤 검색엔진이 맞추는가에 따라서 앞으로 트랜드 변화가 어떻게 될지 이목이 집중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 Bing 경우 아래의 그림과 같이 검색하는 화면조차 바뀌게 되었습니다. 시대적 변화는 무섭게도 우리의 적응을 기다려주지 않듯 빠르게 변화해나가고 있는 부분입니다. 구글 SERP 화면과 연동이 되어 표기되는 데 이런 부분들이 국내 포탈사이트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관심이 많이 집중되고 있는 부분인데 아마 네이버 국내 포탈사이트도 큰 변화에 맞서 새로운 SERP 구조와 SEO 관련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조만간 이루어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시대적 변화에서 많이 변경이 되는 부분들이 있고 여기서 스마트픽인의 경우 구글 SEO에 포커스를 두고 많은 판올림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저희 멤버분들의 플랫폼 사용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표해주시는 것은 결국 결과가 좋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결과가 좋으면 결국은 기업 신뢰는 어떻게든 좋아지게 되어있고 믿고 기다려주시는 그런 좋은 모습들도 생겨나니 말입니다. 저희는 이번년도에 신규 플랫폼 런칭을 준비하면서 더욱더 Google 및 Naver 국내 포탈 사이트 등 여러 검색엔진에 대해서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며 변해가는 로직에 맞춰서 대응책을 그 어느 업체보다 빠르게 제시를 할 예정입니다. 광고나 마케팅 종사자 분들도 대비를 잘하셔야 할 것으로 보여지는 것은 이러한 신규 시스템이 나오면 사람들이 설 자리가 줄게 된다 생각합니다. 어떻게 이제는 이러한 툴을 활용하여 영업적으로 혹은 마케팅을 어떻게 살릴지를 고민하고 방향성과 포커스를 "관리"라는 명분에 두어 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개발자 분은 개발자의 역활 소행을 다하고 퍼블리싱 및 디자이너는 디자인의 일을 하면 되듯이 각자의 자리에서 할 역활이 분명이 있다고 생각하며 SEO 전문 그룹으로 드 넓은 명성을 가지기까지 무던하게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항상 저희 스마트픽인 플랫폼을 신의해주시는 여러 멤버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휴일 잘 보내시고 화요일 정상 근무로 뵙겠습니다. 구글 업데이트 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https://developers.google.com/search/updates?hl=ko 링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