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 백링크 프로그램보다 중요한 PBN 개념

    01-15

  • 백링크 프로그램의 안정성은 사실상 사람마다 다르게 이야기를 하고 있음이 사실입니다. 


    이야기가 사람마다 다른 것은 경험한 부분이 다르기 떄문이겠지만 변함없는 부분은 PBN(Private Blog Network)를 얼마나 보유하고 있냐에 대한 부분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검색엔진마다 중요도를 다르게 판단은 하겠지만 알고리즘에 대해서는 모든 엔진들이 같은 양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수집 ▶ 색인 ▶ 노출 ▶ 랭킹 


    해당 알고리즘은 구글, 네이버 모두가 공식 블로그에서도 언급한 바 있습니다만 어떻게 수집을 하고 색인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블로그, 지도, 카페, 지식인 등도 모두 페이지로 분류를 할 수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기본적인 부분을 지키는가 안지키는가에 따라서 랭킹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놓치고 계신 부분들이 지금 말씀드리는 SEO 검색엔진 최적화 기본 요건을 갖추는 것인데  메타태그만 어느정도 수정하고 가이드에 따라서 어느정도 수준을 맞추는데만 그치고 있는 실적입니다.



    서치어드바이저에서도 이제는 SEO 관련한 가이드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편되었으나 사실상 여기서 이야기하고 있는 Descriotion 설명 누락을 어떻게 손을 봐야하는지 많이 모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퍼블리싱을 할 수 있는 분들이 있고 아닌 분들이 있을텐데 사실상 할 수 있다고 해도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를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다고 생각됩니다.


    해당 부분에서 간략히 이야기 드리면 페이지마다 소개 문구가 되는 Descriotion 및 Title 등 여러 요소를 중복이 되지 않도록 잡아주는 게 좋으나 사실상 이 작업을 하고 있는 기업들은 소수에 불과 합니다. 작업해야 할 분량이 홈페이지 규모에 따라 너무나 커질 수도 있으며 대부분은 메인 페이지만 랭킹 되는 것에 만족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페이지를 제대로 작업하여 수집 및 색인이 많이 되게 하는 것이 당연 유리할 것 입니다. 그리고 이런 기본적인 요건이 안맞춰진 상태에서 SERP 작업을 이어나간다 하여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본 글에서 언급한 부분처럼 백링크 프로그램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기본 요건을 잘 맞춰 밑 빠진 독에 불을 붓는 경우가 없어야 하는 것을 기억해보시길 바라며 스마트픽인 매거진을 통해서 백링크 개념을 먼저 한번 정독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