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 로보 가죽의류 관리방법

    05-18

  • 가죽으로 된 의류는 잘못 세탁하거나 보관하면 치명적인 실수가 될 수 있는데요, 가죽 의류를 올바르게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로보에서 알려드릴게요.


     

    청결 유지 : 가죽의류를 사용한 후에는 부드러운 천이나 브러시를 사용하여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면 가죽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습기 조절 : 가죽은 너무 건조하거나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죽의류를 보관할 때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관 시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는 제품을 통풍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방수 처리 : 가죽은 물에 약하기 때문에 비가 오거나 습기가 높은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 방수 처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방수 스프레이나 방수 제품을 사용하여 가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햇볕 피하기 : 가죽의류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햇볕에 노출시키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햇빛은 가죽을 변색시키고 건조시킬 수 있으므로, 보관장소를 선택할 때는 햇볕이 닿지 않는 곳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죽 전용 클리너 사용 : 가죽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여 가죽의류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전용 클리너는 가죽에 알맞은 성분으로 제작되어 가죽을 손상시키지 않고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가죽 컨디셔너 사용 : 가죽은 수분을 유지해야 유연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죽 컨디셔너를 사용하여 가죽을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컨디셔너는 가죽에 영양을 공급하고 건조함을 방지합니다.


    옷걸이 사용 : 가죽의류를 보관할 때는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걸이를 이용하여 가죽의 형태를 유지해 주고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해줍니다. 가죽의류를 접는 대신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면 모양을 유지하고 변형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예비 저장공간 제공 : 가죽의류를 장기간 보관할 때는 충분한 예비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은 통풍이 필요하므로 밀폐된 공간에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 시 옷장이나 서랍 등을 이용하여 가죽의류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도움을 받기 : 만약 가죽의류가 큰 손상이나 어려운 오염을 겪었을 경우, 전문적인 가죽 세탁소나 수선 업체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가죽의 특성과 처리 방법을 잘 알고 있으며, 효과적인 처리와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로보에서 알려드린 가죽의류 관리방법을 잘 기억하시어 실천하신다면 마음에 드는 옷의 수명을 늘리고, 매력을 연장하여 오랫동안 입으시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https://ro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