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 SEO개선을 위한 백링크전략

    04-27

  • 웹사이트에서 백링크는 SEO전략 상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오늘은 백링크가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간단한 전략을 사용하여 백링크 얻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백링크(Backlink)란?

    백링크는 한 웹사이트에서 다른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로,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웹사이트로 들어오는 트래픽을 의미하기 때문에 '인바운드링크'라고도 부릅니다. 누군가가 귀하의 웹사이트나 웹페이지에 링크할 때 트래픽을 증가시켜 귀하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노출시켜 줍니다.


    검색 엔진은 백링크를 신뢰도라고 판단합니다. 백링크를 통해 이 콘텐츠는 가치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유용하다고 판단하죠.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수량이 많을수록 관련 검색어에 대한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순위를 매길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사이트가 검색 엔진에서 권한을 얻는 데 필요한 링크 유형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은 트래픽을 생성하고 SERP(Search Engine Results Pages)에서 순위를 매길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백링크 작동 방법

    쉽게 말씀드리자면 웹사이트 간의 대화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A가 SEO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하는 블로거이고, B는 다른 회사의 블로거라고 가정했을 때 동일한 주제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제공할 때 B의 기사에 링크하여 B의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백링크가 만들어 집니다.


    백링크의 품질과 수량은 검색엔진에서 순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 이유는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대한 백링크 수가 방문자 사이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또 고품질의 주제에 관련된 백링크가 많을수록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좋은 백링크를 만드는 방법

    좋은 백링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기 있고 권위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Dofollow 링크는 가장 바람직한 백링크로 간주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권한이 낮고 의심스러운 웹사이트의 백링크는 피하고 싶은 웹사이트이기 때문이죠. 또한 링크간의 관련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관련성이 높을수록 사람들이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검색 엔진은 관련 백링크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합니다.


    검색순위 개선을 위해 백링크를 얻는 방법

    백링크 얻기 : 사람들이 검색 엔진, 소셜 미디어 또는 입소문을 통해 유기적으로 귀하의 웹페이지를 발견하고 귀하의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선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더 많은 백링크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높이려면 사람들이 링크를 걸고싶어할만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링크 생성 : 다른 웹사이트에서 귀하의 사이트로 링크를 수동으로 추가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백링크 구축 : '링크 구축'이라고도 하는 백링크를 적극적으로 획득하는 프로세스로, 다른 사이트의 소유자, 작가, 또는 편집자에게 요청하여 귀하의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요청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백링크 링크빌딩 팁

    내부적으로 연결

    가장 쉬운 방법은 내부 링크를 웹사이트의 자체 콘텐츠에 통합하는 것입니다. 내부 링크는 소셜미디어 프로필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여 웹사이트의 한 페이지에서 웹사이트의 다른 페이지로 연결되는 모든 링크를 말합니다. 이러한 링크는 백링크로 분류되므로 귀하의 웹사이트와 해당 웹페이지에서 귀하의 콘텐츠를 상호 연결하고 상호 홍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내부 링크는 사용자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웹사이트를 더 쉽게 탐색할 수 있어 사용자가 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를 수 있게 돕습니다. 다른 콘텐츠에 대한 트래픽을 증가시키면서 SEO순위를 향상할 수 있으며, 내부 링크가 효과적이려면 앵커텍스트와 마이크로카피가 사용자의 의도와 관련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게스트 블로깅

    게스트 블로깅은 누군가가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일회성 블로그 게시물 작성을 제안하는 콘텐츠 마케팅 및 SEO 기술입니다. 이 방법이 직접적인 백링크를 보장하지는 않지만 제3자 웹사이트에 게스트 블로그를 게시하는 것은 트래픽을 생성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트래픽과 평판이 높아지면 백링크가 따라오게 되겠죠.


    디렉토리 사용

    디렉토리는 방문자가 찾고 있는 원하는 콘텐츠가 있는 다른 웹페이지에 대한 링크로 구성된 개인 또는 조직을 나열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디렉토리는 매우 가치있으며, SEO를 향상시키고 웹사이트에 올바른 유형의 트래픽을 유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매우 다양한 디렉토리가 존재하지만 사람들이 사용하고 비즈니스와 관련된 디렉토리에 있어야 하며, 관련이 없는 스팸성 디렉토리에 링크만 표시하는 것은 실제로 SEO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끊어진 링크 구축 방법 사용

    끊어진 링크 구축 방법은 인기 있는 웹사이트에서 관련된 죽은 링크를 찾은 다음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대체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방문자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리소스로 리디렉션 되지 않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백링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결되지 않은 멘션 회수

    연결되지 않은 멘션은 브랜드 또는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항목에 대한 온라인 인용으로 웹사이트로 다시 연결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언급은 블로그, 뉴스, 사이트, 업계 파트너, 공급 업체 등과 같은 다양한 곳에서 찾을 수 있으며, 귀하의 웹사이트에 대한 직접 링크가 없으면 언급만으로는 SEO 가치가 없습니다. 연결되지 않은 멘션을 클릭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시작하려면 기사에서 출처로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직원을 포함하여 브랜드의 명명된 제품 또는 서비스 목록을 개발해야 합니다.


    경쟁 백링크

    경쟁업체의 백링크 분석을 수행하여 필요한 백링크 유형, 품질 및 수에 대한 벤치마크를 하는 것도 효율적인 SEO가 될 수 있습니다. 먼저 백링크 조사를 수행하여 어떤 경쟁사 백링크의 순위가 좋은지 파악해야 하며, 경쟁자의 백링크 프로필(웹사이트에 연결된 페이지 및 도메인)을 분석하면 경쟁자에게 도움이 되었을 수 있는 링크 구축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업계의 인플루언서 및 전문가와 협업

    양질의 백링크를 구축하는 또 다른 방법은 업계 내 영향력 있는 블로거 및 전문가에게 연락하여 링크를 원할 수 있는 웹사이트 기사에 대해 알리는 것입니다. 영향력 있는 사람이나 전문가를 인터뷰하고 그들에게 링크를 보내겠다고 제안할 수도 있겠죠. 그리고 그들의 플랫폼에서 그것을 홍보하고 귀하의 사이트로 다시 링크하게 되는 것이죠. 목표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해야 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많은 영향력을 가진 업계 관계자와의 소통도 중요합니다.


    스카이스크래퍼 기법

    백링크를 얻기 위해 스카이스크래퍼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술은 다른 최고 성능 콘텐츠 자산의 통찰력을 사용하여 대규모로 고품질 백링크를 얻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접근 방식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링크가 많은 기존 관련 콘텐츠를 찾아 더 나은 것을 만든 다음 원래 콘텐츠에 링크된 사람들에게 대신 귀하의 콘텐츠에 링크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대신 다른 사람들이 이전에 작성한 것보다 더 뛰어난 주제에 대한 포괄적이고 심층적인 내용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