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 SEO순위 작업시 title태그의중요성

    04-07

  • <title>태그는 HTML 요소 중 하나로, 그 안에 들어가는 값은 해당 html 문서의 제목을 나타냅니다. 또 이 제목은 웹브라우저 상에서 맨 위에 있는 제목 표시줄에 출력되는 이름이기도 합니다. 즉 웹페이지 내용의 기본 머리글/설명 역할을 합니다.


    title태그의 키워드는 페이지 SEO 전략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이틀 태그가 웹사이트의 순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메타 태그 중 하나로 간주된다는 사실을 잊어버립니다. 그렇다면 웹 사이트가 title 태그에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하면 어떤 이점을 얻게 될까요?


    1. 클릭률 증가


    SEO순위는 검색 엔진 결과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잘 된 것은 아닙니다. 그보다는 올바른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죠.이렇게 하는 방법 중 하나가 title 태그의 사용입니다. 올바른 제목 태그가 없으면 사람들은 희망 키워드 검색시 순위가 높더라도 검색 결과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상을 촬영 및 편집하여 제작하기 위해 '부산영상제작' 키워드를 검색했다고 가정했을때 영상 관련 업체와 그렇지 않은 업체들이 각각 뒤섞여 노출되고 있다면, 아무리 상단에 있다고 하더라도 이용자들은 필요한 정보가 들어있는 것만을 클릭한다는 것이죠.


    title 태그의 올바른 키워드는 귀하의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보다 순위 상승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의 검색이 많이 일어나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사이트에 더욱 좋은 지수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2. 더 높은 순위


    많은 사람들이 제목 태그가 웹 사이트의 비즈니스 및 도메인 이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속성은 검색 엔진에 웹 페이지의 내용과 순위 지정 방법을 알려주는 데도 사용해야 합니다. 타이틀 태그의 키워드는 이용자들에게도 중요하지만, 검색엔진이 웹 사이트를 분류하는 데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웹마스터는 웹사이트의 순위를 높이기 위해 타이틀 키워드를 사용해야 하며, 많은 사이트에서 이를 간과하고 활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타이틀 태그에 업체 이름을 포함하려면 키워드와 대시 뒤에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키워드가 태그의 가장 중요한 부분임을 의미합니다.


    3. 검색 엔진이 웹 페이지를 분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검색 엔진은 하루 종일 수천 개의 웹페이지를 크롤링합니다. 온라인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유용한 방식으로 분류하여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검색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타이틀 태그에 키워드를 사용하면 검색 엔진이 웹페이지의 주제를 결정하고 한 페이지를 다른 페이지와 구별하는고 SEO순위에 도움이 됩니다.


    비슷해 보이는 두 페이지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title태그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검색 엔진이 두 페이지를 서로 구별하는 것이죠. 이는 페이지와 웹사이트 전체의 순위를 매기는 데도 도움이 되며, 중복 콘텐츠 패널티를 피하는 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타이틀 태그에 키워드를 사용하면 많은 이점이 발생하므로 오용하거나 무시하지 마시고 SEO순위 작업시에 반드시 활용하여 웹 사이트의 순위를 높이는데 활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이지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스팸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제목 태그에 나타나는 첫 번째 단어는 해당 페이지의 순위에 더 많은 영향을 끼치므로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고 해당 페이지에 가장 가치있고 관련성 높은 검색어를 식별하여 명확히 표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