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는 곧 회사의 얼굴이고 이미지이다. 제작하게 된다면 그 사이트는 방문자들을 먼저 마주하는 공간이 된다. 홈페이지 접속 후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한 좋은 디자인이나 구성도 중요하지만 홈페이지에 접속시키고 구매 전환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결국 SEO(검색엔진최적화)의 역할이 중요하다. 양질의 컨텐츠들로 구상하고, 포털사이트 상단노출을 위해 SEO홈페이지제작까지 가능한 업체가 있다면 그곳은 바로 스마트픽인이다.
1.SEO(검색엔진최적화)란 무엇인가
SEO는 검색엔진 최적화로 Search Engine Opotomization의 약자이다. 어떠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정보를 파악하고 싶을 때 우리는 검색을 하게 된다. 이 제품이 어떤지,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검색하게 되면 첫눈에 띄는 것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상단에 노출되어야 고객들의 방문률이 높으며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SEO란 수많은 검색결과 안에서 기업의 콘텐츠, 게시물, 홈페이지등을 상위노출시키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기준에 맞게 웹사이트를 제작/관리하면 검색엔진은 웹사이트의 내용을 분석 및 평가해서 어떤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는가를 판단한 후 해당 키워드가 검색될 때 연관성으로 노출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2.SEO(검색엔진최적화)역할
SEO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이 되고 가장 큰 역할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잘 세팅된 검색어와 링크등의 SEO요소들은 검색 사이트에서 고객들을 모으고 매출을 올려준다. 온라인에서는 SEO홈페이지제작을 통한 집객 경쟁이 치열하다. 경쟁업체보다 상위를 차지하는 랜딩페이지나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어서 고객유입이 많다면 뛰어난 매출 효과를 낼 수 있을것이다.
3.SEO홈페이지제작이 필요한 이유
예를들어 동네에 식당을 하나 차렸다고 가정해본다면 맛 하나는 정말 자신있는데 누구도 관심도없고 파리만 윙윙 날린다면 어떨까? 나라면 발등에 불 떨어진듯 이리저리 뛰어다니면서 전단지를 유포하는 등의 홍보부터 시작할것같다. 비슷한면으로 홈페이지를 잘 만들어놨는데 아무도 방문하지 않고 관심도 없다면 홈페이지를 만든 의미가 없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홈페이지를 만들고자 했던 이유는 결국 우리의 것을 알리는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함이며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져야 실제 수익과 직결될 것이다.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해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시킴으로써 굳이 광고를 하지 않아도 상위 노출로만으로 광고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많은 돈을 들여 상위노출을 시키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지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돈을 아무리 써도 어느 순간 내 홈페이지가 노출 순위에서 벗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SEO홈페이지제작은 꼭 필요한 것이다.
- 30%의 사용자들은 첫 번째 검색 결과를 클릭한다.
- 검색 결과의 첫 페이지 노출에 실패하면 고객 이탈률이 급격히 상승한다.
-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트래픽(유입)은 무료로, 클릭당 과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4.SEO를 하면 무조건 상위 노출 되는걸까?
검색엔진최적화(SEO) 사이트별로 알고리즘이 다르고 각각 검색엔진이 원하는 차별점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고려해서 최적화 작업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웹표준, 구조화작업, 차별점 최적화등에 대한 수치를 기본적으로 맞춰야 크롤링을 하는데 기본점수를 얻을 수 있고 1점씩 점수를 쌓다 보면 관련 있는 키워드 내에서 가장 높은 점수의 웹사이트가 상위노출을 할 수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는 전략적으로 시간을 얼마만큼 투자하느냐에 따라 길면 1년, 짧으면 3개월만에 큰틀이 완성될 수 있다.
검색엔진로직은 알고리즘 자체가 복잡하고 계속 업데이트되고 바뀔수도 있지만 스마트픽인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양질의 컨텐츠와 검색하는 이가 원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 SEO홈페이지제작과 웹사이트상위노출을 고민하고 있다면 SEO검색엔진최적화 홈페이지제작전문업체, 부산홈페이지제작명가, 언제나 유려하고 가치있는 성공을 제작하는 이곳 스마트픽인의 문을 두드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