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 네이버 사이트 순위 확인 및 방문자수 늘리는 순위상승 방법

    08-30

  • 누구나 우리 업체를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였을 때 상등에 표기되는 것을 바랄 것이에요. 

    웹에이전시를 통해 플레이스에 지도를 등록하고, 사이트를 개설하였지만..! 

    아무리 뒤로 넘겨도 검색 엔진에 확인되지 않으신 적 없으신가요?

    심지어 우리 기업 혹은 브랜드를 검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이트가 위에 표시되어 있거나,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서 제대로 네이버 사이트 표시되지 못하고 

    누락 및 네이버 사이트 순위가 너무 뒤로 밀려있어 의미 없게 느껴지는 경우도 발생하죠. 


    이런 경우 방문자수와 매출에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순위상승에 예민해질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 네이버사이트등록 서치어드바이저가 다가 아닙니다 

    어느 순간부터 서치어드바이저를 통해 사이트 등록이 이루어진다는 루머가 퍼지고 있어요. 사실 서치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이미 등록된 홈페이지가 어떻게 보여지고 있는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서비스를 말하죠. 즉 등록 서비스가 아니라는 거예요. 그저 색인과 수집 그리고 가이드를 따라 그 기준을 더 정교하게 맞춰주는 툴이라 보는게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 안내 공지를 살펴보면 '네이버 웹사이트 검색은 웹 수집 로봇이 자동으로 수집한 사이트 정보를 반영하여 표기하고 있어요. 따라서 검색 등록 절차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를 참고하여 검색로봇이 웹사이트를 잘 수집할 수 있도록 조처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지 않아도 네이버 검색 결과에 사이트 및 웹문서들이 반영됩니다.'라고 되어있죠. 즉 자동으로 등록이 이루어지며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는 아래에 해당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셔야 해요.


    - 네이버 규정에 위반하는 사이트일 경우(도박, 포르노 등 문제가 되는 사이트)

    - 홈페이지 제작업체에서 메타태그를 누락했을 경우(오래전에 제작했을 경우 가능성이 있음)

    - 등록은 잘 되었지만 검색 순위가 뒤로 밀려있어 찾지 못하는 경우



     

    · 네이버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1. 홈페이지 사이트 등록 방법(유료)

    돈을 내고 진행하는 것으로 네이버에서는 파워링크라는 상품이 있으며, 구글에는 애드센스라는 상품이 있어요. 이를 이용하시면 회사 상호를 검색하셨을 때 상등표기는 물론 원하시는 키워드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스스로 등록하고 관리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따르기에 보통 에이치엘스토리와 같은 업체를 통해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죠.

    2. 메타태그 입력을 통해 자동 등록 방법(무료)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기본적으로 홈페이지 정보가 담긴 메타태그를 넣기 때문에 이를 검색엔진 로봇이 스스로 감지하여 네이버 혹은 구글에 자동으로 등록해 줘요.(참고로 다음과 네이트는 아직 사람이 수동으로 등록합니다.)


     

    · 네이버 사이트순위 확인방법 

    먼저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한 글을 보면 '웹 검색 결과는 웹문서 / 사이트의 이용도, 사용자의 선호도, 검색어와의 연관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측정한 값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표기 / 제어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죠. 즉 상세 검색 표기 기준은 공개해 주지 않지만 해당 부분들을 반영하여 순위가 이루어진다고 되어있죠. 


      

    · 그렇다면 상등 표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답은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다는 것이죠. 공식적으로 알려진 방법은 없지만 자체적으로 확인한 로직을 살짝 공개해드릴게요.

    먼저 기본적으로 웹에이전시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준비해 주셔야 돼요. 기본 정보가 있어야 저희도 홈페이지 상에는 분석이 가능하고 잘못된 부분들을 바로잡아 웹사이트 상등표기를 기대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죠. 해당 부분은 이전에 홈페이지를 제작하셨던 업체에 물어보시면 알 수 있어요.








    · 분석과 노하우를 토대로 방문자수를 늘려라!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할 것은 분석이에요. 제대로 된 분석이 이루어져야 어느 부분이 문제이기 때문에 표기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인지, 방문을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죠. 이 과정에서 다소 시간은 걸릴 수 있어요. 사실 사이트 메타태그를 수정하고 적용하는 데만 해도 2주 정도는 소요되기 때문이죠. 물론 빠르면 3일 내로 처리되기도 하지만, 업체마다 사이트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소스 방법이 달라지며, 일부 꼬여있는데도 구동만 가능하게 제작해두는 정말 답 없는 상황도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수정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것이죠.

    그리고 이를 토대로 검색엔진마다 다루는 로직에 맞추어 선호하는 양식으로 처리해 주고, 필요할 시에는 자체 시스템이나 블로그를 포함한 여러 매체를 통해 검색 기반을 잡아내는 과정도 진행될 수 있죠.



    ·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고 싶지만...
    사실 더 디테일하게 설명드리고 싶지만, 너무 많은 부분이 관여되어 있기에 길어질 것 같고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으시거나 혹은 마케팅적인 부분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네이버 사이트순위나 순위상승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경우 혹은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들고,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시는 경우라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