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 검색엔진 Aurora 프로젝트 시행 - 시그널의 변화 예고

    10-19

  • 검색엔진 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의 알고리즘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검색 랭킹의 경우 수백 개의 랭킹 시그널을 참고하게 되어있는데 사용자의 질의에 응답하는 웹문서를 보여주기 위해서 알고리즘은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NST 공식블로그에서 언급한 부분으로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로 랭킹 시그널 및 알고리즘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들은 메타태그만 수정하는 것이 아닌 웹 페이지에서 내용과 품질 및 출처에 해당하는 사이트 특징 그리고 사용자 질의에 관련한 관련성을 보게 된다는 것 입니다.


    9월 29일 2주간 웹사이트 갬색에서 주요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으며 일부 페이지에서는 이미 그 변화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NST에서 공표한 변경된 핵심을 요약하자면 사용자들이 입력한 복잡한 질의에 대해서도 적합한 정보 제공이라는 것을 기억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NST 공식블로그 (Neural matching 기술을 통해 검색정확도를 향상시킨 사례)



    사실상 이제는 단순하게 사이트를 제작하고 메타태그를 중심으로 살펴보실 것이 아니라 정말 좋은 컨텐츠와 적확도에 대한 부분을 블로그와 같이 사이트에도 적용 하셔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하고 지금 변화에 맞춰 빠르게 홈페이지 리뉴얼하거나 SEO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변경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예시로 지식스니펫이 적용되면서 많은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문서 이해 분석기술인 Document Understanding) 기술과 정답 영역을 찾기 위한 질의 응답 기술(Question Answering) 기술은 계속적으로 고도화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부분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것이 바로 지식스니펫이기도 합니다. 


    단순하게 좋은 순위를 위해서 키워드를 반복하는 것은 앞으로 무의미하게 될 것이며 스마트픽인 모든 회원님들 또한 해당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홈페이지 내용을 보다 더 신경쓰시길 권장드립니다. 정말 소비자에게 정보성이 있는 사이트로 인식이 되어야 앞으로도 좋은 순위를 점유할 수 있을 것 입니다.